지구촌공생회

해외활동소식 > 활동보고 > 해외활동소식
해외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해외사업팀 Tel : 02)2201-0302 / E-mail : jigong04@gmail.com
  • * 전체게시물 1,233건, 1/124 Page
게시판검색 검색하기

[미얀마]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물탱크 지원!

[미얀마]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물탱크 지원!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물탱크 지원! -36기 탄라인떠마을 완공식 미얀마 지부 | 뇌우킨 코디네이터 어느덧 2017년 12월이 되었습니다. 2017년을 떠나 보내야 할 시간이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2017년 한해 동안 미얀마 지부의 물탱크 건립 목표는 총 6개였습니다. 해가 마무리 되어감과 동시에 목표한 바를 이루었다는 소식을 들려줄 수 있어 기쁩니다. 2010년부터 지원하기 시작한 식수지..

작성일 : 2017.12.29 / 댓글수 : 0 / 조회수 : 47

[캄보디아] 책을 읽어요! 생각을 키워요!

[캄보디아] 책을 읽어요! 생각을 키워요!

책을 읽어요! 생각을 키워요! 캄보디아 지부 | 권연주 프로젝트 매니저 으레 한국 학생들은 12월이 되면 겨울방학이 시작되며 한 해를 마무리하지만, 이곳 캄보디아 학생들은 새로운 시작으로 정신없는 한 달을 보냅니다. 11월에 새학기가 시작되어 한 학년 진급하기 때문이죠. 새로운 교과서를 받아들고 설렘과 긴장으로 가득찬 한 달을 보내고 나면 이 맘때즘 학교는 도서관 프로그램을 본격적..

작성일 : 2017.12.29 / 댓글수 : 0 / 조회수 : 39

[미얀마] 공부할 권리, 학교 다닐 권리를 찾아서

[미얀마] 공부할 권리, 학교 다닐 권리를 찾아서

공부할 권리, 학교 다닐 권리를 찾아서 -따인떼야 화엄초교 신규후원아동 선정소식- 미얀마 지부 l KCOC진현정 단원 미얀마에서 일년 넘게 생활하면서 주의깊게 살펴본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식당, 찻집 많은 장소에서 일하고 있는 어린 아이들의 모습들인데요. 분주하게 손님들이 몰리는 식당에서 접시를 옮기는 아이들, 일이 끝나면 테이블 위에 올라가 텔레비전을 어느 아이들과..

작성일 : 2017.12.29 / 댓글수 : 0 / 조회수 : 48

[캄보디아] 우물이 다시 생을 시작하고 마감하는 이유

[캄보디아] 우물이 다시 생을 시작하고 마감하는 이유

우물이 다시 생을 시작하고 마감하는 이유 캄보디아 지부 | 조은정 PM 캄보디아 지부는 올해 신규건립 70기 우물을 포함하여 지부 설립이래 누적 총 2356기의 우물을 캄보디아에 건립하였습니다. 십시일반 모금된 소중한 후원금으로 건립된 생명의 우물인 만큼,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잘 보존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립된 우물 한 기, 한 기에 대한 정보(위치, 상태, 수질검사 결과 ..

작성일 : 2017.12.29 / 댓글수 : 0 / 조회수 : 45

[라오스] 올해의 독서왕은 나야나 나야나!

[라오스] 올해의 독서왕은 나야나 나야나!

올해의 독서왕은 나야나 나야나! 라오스지부 | 코디네이터 위앙캄 각 지역 초등학교에는 도서관 건립과 더불어 다양한 독서증진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도서 접근성을 높이고 공교육을 보완하고자 지역도서관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독서경진대회에 올해 선정된 8개 학교의 다독왕 중 교사들의 추천을 받은 각 학교 대표 10인이 참가 하였습니다...

작성일 : 2017.12.29 / 댓글수 : 0 / 조회수 : 47

[미얀마] 지금 만나러 갑니다

[미얀마] 지금 만나러 갑니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 예뒹공 공생학교 모니터링 소식- 미얀마 지부 | KCOC 단원 진현정 작년 미얀마 단원으로 파견되어 어린이날 행사 겸 운동회 진행으로 첫 만남을 가졌던 예뒹공 공생학교! 왕복 10시간이 걸리는 예뒹공 공생학교에 꼭 다시 한 번 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재파견 후 이렇게 다시 방문 기회가 생겨서 매우 설레었습니다. ▲ 예뒹공 공생학교 전경 ▲ 학생들의..

작성일 : 2017.12.29 / 댓글수 : 0 / 조회수 : 60

[라오스]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

[라오스]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관 라오스 지부 | 매니저 아누썬 12월의 라오스 풍경은 한국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거리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서 있고, 따스한 붉은 색과 녹색들이 보입니다. 한 해가 저물어 가는 가운데 라오스 지부의 8개 초교 도서관도 지난 일 년 동안 진행되었던 사업을 정리하고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제 2회 독서경진대회를 기획하여 이에 대한..

작성일 : 2017.12.21 / 댓글수 : 0 / 조회수 : 81

[미얀마] 하하 호호 신나는 명랑운동회

[미얀마] 하하 호호 신나는 명랑운동회

하하 호호 신나는 명랑운동회 -바간 2개교 연합운동회 소식- 미얀마 지부 | 전미향 부지부장 지난 11월 29일 수요일 금산군새마을회의 후원으로 바간지역에서 2개교(밍글라따지, 파욱쉐핀 초등학교) 연합운동회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파욱쉐핀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과 어른들의 함성소리가 운동장을 가득 메웠습니다. 새마을운동 글로벌코리아 국제협력사업으로 미얀마를 방문한..

작성일 : 2017.12.05 / 댓글수 : 0 / 조회수 : 294

[케냐] 인키토 만오 중고등학교 이야기

[케냐] 인키토 만오 중고등학교 이야기

케냐 인키토 만오 중고등학교 이야기 케냐지부 |로컬 매니저 음포예 인키토는 카지아도주 서부 이신야라는 도시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작은 마을입니다. 지난 2016년 중고등학교 건립을 위한 지역조사를 실시하면서 이 지역을 처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지역조사 이후로 지역주민과 여러 차례 논의를 거친 후, 드디어 2016년 11월 한국과 케냐 각계각층에서 모인 수많은 참석자들과 함께 인키토 만오..

작성일 : 2017.12.04 / 댓글수 : 0 / 조회수 : 131

[캄보디아] 새학기 소식, 몸도 마음도 새롭게!

[캄보디아] 새학기 소식, 몸도 마음도 새롭게!

캄보디아 새학기 소식, 몸도 마음도 새롭게! 캄보디아 지부 | 권연주PM 3월에 새학기가 시작되는 한국과는 달리 캄보디아는 11월부터 새학기가 시작됩니다. 진급하여 졸업을 하거나, 새로운 학생들이 입학하는 때입니다. 세 달 간의 긴 방학을 마치고 11월 6일 일제히 학교들이 문을 열었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아침 일찍부터 일상을 시작하는 캄보디아의 문화는 학교도 예외가 아닌데요. 유치원, ..

작성일 : 2017.12.01 / 댓글수 : 0 / 조회수 :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