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해외활동소식 > 활동보고 > 해외활동소식
해외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해외사업팀 Tel : 02)2201-0302 / E-mail : jigong04@gmail.com
  • * 전체게시물 1,490건, 1/149 Page
게시판검색 검색하기

[미얀마]기다렸던 물탱크!

[미얀마]기다렸던 물탱크!

기다렸던 물탱크! 42호기 아욱닉 마을 물탱크 협약 소식 미얀마 지부 | 식수 코디네이터 뇌우킨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얀마 지부 2019년도 식수지원사업의 두 번째 물탱크 지원하게 된 아욱닉 마을을 소개하겠습니다. 작년 12월에 지역조사를 했던 아욱닉 마을은 올해 6월에 공사를 시작했습니다. 미얀마 지부 식수지원사업의 42호기 물탱크가 건립될 예정입니다. 건조지역인 만달레이주 냥우타운쉽..

작성일 : 2019.07.15 / 댓글수 : 0 / 조회수 : 3

[라오스]영어교실 2학기 말 학부모 회의

[라오스]영어교실 2학기 말 학부모 회의

영어교실 2학기 말 학부모 회의라오스 지부 | 센터 코디네이터 위앙캄 학기가 종강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라오스의 공생청소년센터 영어 교실은 벌써 2학기를 마무리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학습한 내용과 그 결과를 점검하는 종강 시험과 더불어 영어교실 1반의 교사 클린딴은 지난 1학기 말부터 매 학기말 학부모 회의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공생청소년센터 2학기말 학부모 회의이번 2학기 말도 ..

작성일 : 2019.07.10 / 댓글수 : 0 / 조회수 : 20

[미얀마]빨리 책을 읽고 싶어요

[미얀마]빨리 책을 읽고 싶어요

빨리 책을 읽고 싶어요- 따인떼야 화엄학교 도서관 완공 - 미얀마 지부 l KCOC 단원 윤리지 지난 4월 24일부터 시작된 백천문화재단 지원으로 시작된 따인떼야 화엄학교 도서관 공사가 6월 12일, 드디어 완공이 되었습니다.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따인떼야 화엄학교는 2010년부터 지원을 시작한 곳으로 현재 학생 수가 700여 명이 넘는 데다가 앞으로도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규모가 제법..

작성일 : 2019.07.05 / 댓글수 : 0 / 조회수 : 45

[캄보디아]헌집줄게, 새 집다오.

[캄보디아]헌집줄게, 새 집다오.

 헌집줄게, 새 집다오.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매니저 조우리▲ 학교 2층 건물에 콘크리트가 부어지고 있는 현장모습 “부릉부릉~ “ 매캐한 뿌연 검은 연기가 굉음을 내면 학교 운동장에 들어섭니다. 대형 콘크리트 차량이 들어서는 순간 모든 사람의 시선이 운동장을 향합니다. 고개를 들어 2층 높이의 건물을 보는 것이 실로 처음입니다. 작은 시골 마을 모든 이들이 시선을 쏠리는 이곳은..

작성일 : 2019.07.04 / 댓글수 : 0 / 조회수 : 24

[캄보디아]오늘도 먼 길을 가야 합니다

[캄보디아]오늘도 먼 길을 가야 합니다

오늘도 먼 길을 가야 합니다.캄보디아 지부 | 식수지원팀 프로젝트매니저 김민호▲물을 기르기 위해 매일 같이 캄보디아 주민들이 다니는 길캄보디아의 시골에는 물과 관련된 많은 ‘시설’들이 있습니다. 크게는 마을단위의 정화시설부터 작게는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우물까지. 또, 시설이라고 하기는 애매하지만, 빗물을 저장하는 커다란 항아리까지. 세계 곳곳에서 도움을 주시는 아름다운 손길이 많다는..

작성일 : 2019.07.01 / 댓글수 : 0 / 조회수 : 38

[라오스]공생청소년센터 2분기 종강식

[라오스]공생청소년센터 2분기 종강식

공생청소년센터 2분기 종강식 라오스 지부 | KCOC 단원 유효정뜨거운 햇살이 점점 무르익어가는 라오스의 6월 말, 공생청소년센터는 2분기 종강을 앞두고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열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번 활동가 편지에서 1분기 종강식을 유종지미(有終之美)로 칭하였듯, 2분기 종강식 역시 모두가 열정과 노력으로 새 분기를 끝까지 잘 마무리하여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작성일 : 2019.06.27 / 댓글수 : 0 / 조회수 : 17

[케냐]탄자니아 보리가람 대학교 일진스님과 함께

[케냐]탄자니아 보리가람 대학교 일진스님과 함께

탄자니아 보리가람 대학교 일진스님과 함께케냐 지부 | 자원활동가 일천스님일진스님을 모시러 나이로비로 가는 날, 잔뜩 찌푸린 하늘은 금방이라도 비가 내릴 것 같은 날씨였다. 나이로비 가는 길에 주문을 받아 수확한 풋고추를 한국 가게에 팔고 스님을 뵈니 탄자니아와 다른 날씨 차이로 한겨울 옷차림을 하고 햇빛 가득한 케냐를 그리워 하고 있었다. 현재 일진스님은 아름다운동행 소속으로 조계종에서 탄자..

작성일 : 2019.06.24 / 댓글수 : 0 / 조회수 : 104

[라오스]라오스 전통 춤 교실 개강

[라오스]라오스 전통 춤 교실 개강

라오스 전통 춤 교실 개강라오스 지부 | 센터 코디네이터 위앙캄▲2019년도 공생청소년센터 라오스 전통 춤 교실 수업공생청소년센터는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학생들의 여름방학이 되면 라오스 전통 춤 교실을 열고 있습니다. 라오스 전통 춤은 매력적인 동작과 문화적 상징으로 가득 찬 공연으로, 수업은 학생들이 아름다운 춤사위를 익히고 라오스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라오스 사람들의 문화 생활..

작성일 : 2019.06.21 / 댓글수 : 0 / 조회수 : 45

[몽골]몽골에서 봄을 기다리며 보내는 편지

[몽골]몽골에서 봄을 기다리며 보내는 편지

몽골에서 봄을 기다리며 보내는 편지해외사업팀 | 간사 장미혜▲공생청소년센터 내부올란바타르에 온 지 일주일, 햇살은 따뜻하지만 차가운 공기과 갑작스럽게 흩날리는 눈발을 보면 봄은 더 먼 발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센터가 위치한 쇼워파브릭 지역은 도심에서 25km 떨어진 황량한 외곽인 데다가, 바로 뒤에 흐르는 톨강 때문에 날씨가 더 변덕을 부립니다. 겨울 기간 문을 닫았던 센터에 현재는 평균 10명 정도..

작성일 : 2019.06.18 / 댓글수 : 0 / 조회수 : 53

[케냐]지금 인키니 농장은…

[케냐]지금 인키니 농장은…

지금 인키니 농장은...케냐 지부 | 자원활동가 일천스님요즘 이곳의 날씨는 우기 뒤 끝이며 가을입니다. 강렬했던 태양빛이 머리 위에 있었다는 사실도 이따금 잊을 만큼 구름 낀 하늘엔 비만 내립니다. 이제는 가끔씩만 보이는 태양 빛 이 반갑기까지 합니다. 이런 날씨에는 모종 옮겨 심기가 제격이어서 양파와 고추를 한창 옮겨 심었습니다. 인키니 농장은 4에이커(약 5,000평) 농장에 콩, 옥수수, 고추, 양파, 케..

작성일 : 2019.06.14 / 댓글수 : 0 / 조회수 :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