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해외활동소식 > 활동보고 > 해외활동소식
해외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해외사업팀 Tel : 02)2201-0302 / E-mail : jigong04@gmail.com
  • * 전체게시물 1,633건, 1/31 Page
게시판검색 검색하기

[캄보디아]변화된 캄보디아의 교육 환경

[캄보디아]변화된 캄보디아의 교육 환경

변화된 캄보디아의 교육 환경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 유태혁한국은 5월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학교에 등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캄보디아는 3월부터 시행된 휴교령 이후 아직까지 학생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정부는 11월까지 휴교령을 지속해야 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하여 온라인 교육 자료를 무료로 배포하는 등 디지털상에서의 교육을..

작성일 : 2020.08.05 / 댓글수 : 0 / 조회수 : 22

[캄보디아]의심으로 시작하는 NGO 활동

[캄보디아]의심으로 시작하는 NGO 활동

의심으로 시작하는 NGO 활동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김민호 ‘00월 00일 00시에 면접 있으니 사무실로 오시면 됩니다.’ ‘네, 알겠습니다.’ ▲캄보디아 현지 직원, 이들에 대한 존중부터가 NGO활동의 시작이다.지금 생각해보면 어디서 이렇게 굳은 의지와 확실한 믿음이 생겼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국제개발협력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해보거나, 깊은 고민을 해본 적도 없었는데, 공..

작성일 : 2020.05.08 / 댓글수 : 0 / 조회수 : 254

[캄보디아]쫄츠남

[캄보디아]쫄츠남

쫄츠남 - 캄보디아 새해-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 김민호 <캄보디아 훈센 총리 기자회견 발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쫄츠남’의 모든 행사 취소 및 모든 국민은 연휴에도 평소와 같이 업무 진행, 향후 상황이 안정되면 별도의 휴일을 지정할 것. 기존 연휴 기간에는 이동도 제한.> 쫄츠남이라고 불리는 캄보디아의 새해는 이곳에서 가장 큰 명절입니다. 창고는..

작성일 : 2020.04.14 / 댓글수 : 0 / 조회수 : 72

[캄보디아]안녕! 사마키!

[캄보디아]안녕! 사마키!

안녕! 사마키! (사마키 영주초교 마지막 건립이야기, 그리고 새로운 시작) 캄보디아 지부 | KCOC단원 한혜원 쏙써바이! 안녕하세요. 어느덧 해가 바뀌고 이곳 캄보디아에 온 지도 일 년이 다 되어 갑니다. 빠르고 또 느리게 지나간 일 년이라는 시간을 한 단어로 표현하라고 한다면 저는 사마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2019년 저의 희노애락이 모두 담긴 사마키 영주초교 건립 마지막..

작성일 : 2020.03.04 / 댓글수 : 0 / 조회수 : 282

[캄보디아]졸업 후 4년.

[캄보디아]졸업 후 4년.

졸업 후 4년.- 현지직원 쏨 쏙패악뜨라의 졸업식 이야기-캄보디아 지부 | 코디네이터 쏨 쏙패악뜨라쏙써바이! 안녕하세요. 캄보디아 지부 쏨 쏙패악뜨라 입니다. 오늘은 조금은 특이하고 특별한 저의 대학교 졸업식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저는 왕립 농업대학교(Royal University of Agriculture)에서 농업 경제와 농촌개발을 공부하고 2016년에 졸업하였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농업 관련 회사에서 경력을 ..

작성일 : 2020.02.21 / 댓글수 : 0 / 조회수 : 364

[캄보디아]희노애락 속에 꽃피운 앙닐 법운화중고등학교

[캄보디아]희노애락 속에 꽃피운 앙닐 법운화중고등학교

희노애락 속에 꽃피운 앙닐 법운화중고등학교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 조우리 ▲ 앙닐 법운화중고등학교 준공식 단체사진 모습 빨간 머리를 하고 파란 옷을 입은 앙닐 법운화중고등학교의 준공식이 1월 6일 송월주 이사장님을 비롯한 후원자님과 많은 분들이 함께 해준 가운에 진행됐습니다. 먼저 후원해 주신 법운화 후원자님을 비롯하여 학교가 완공되기까지 그동안 지켜봐 주..

작성일 : 2020.02.06 / 댓글수 : 0 / 조회수 : 397

[캄보디아]청소의 맛

[캄보디아]청소의 맛

청소의 맛 (우리 학교가 달라졌어요.)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 조우리 ▲청소하고 있는 크나이 공생초교 학생들 “쓱쓱, 싹싹, 이리쿵, 저리쿵,…” 장단 맞춰 퍼지는 청소 소리가 온 학교에 울려 퍼집니다. 빗질마다 뿌옇게 먼지가 피어오르고, 쓱쓱 베어지는 잡초와 쓰레기 태우는 메케한 연기가 피어오르는 크나이 공생초교에는 변화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모든 학교가..

작성일 : 2020.01.14 / 댓글수 : 0 / 조회수 : 261

[캄보디아]꽃이 지고 열매가 맺으면

[캄보디아]꽃이 지고 열매가 맺으면

 꽃이 지고 열매가 맺으면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조우리 ▲지구촌공생회 경남지부 봉사단이 창원 썸락뽀안유치원에 방문해 우물 모터펌프를 수리하는 모습 2019년의 막바지를 향해 달려갑니다. 그동안 일들을 떠올려 보니, 참으로 쉬운 것 하나 없는 한 해였습니다. 쉬이 가면 좋으련만, 내 마음과 같으면 좋으련만 어느 것 하나 내 마음과 같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지부 사무실에..

작성일 : 2019.12.30 / 댓글수 : 0 / 조회수 : 505

[캄보디아]비전문가의 위생교육

[캄보디아]비전문가의 위생교육

비전문가의 위생교육 캄보디아 | 프로젝트 매니저 김민호 ▲위생교육 이후 아이들과 기념사진 많으신 분들이 ‘비전문적’이라는 단어에 생각보다 많은 거부감을 보이며, NGO 활동이 비전문적이면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습니다.그런데 만약에 캄보디아의 한 시골에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은 모셔 놓고… ‘비소는 원소기호로 A..

작성일 : 2019.12.26 / 댓글수 : 0 / 조회수 : 476

[캄보디아]사서 교육도 꿰어야 보배

[캄보디아]사서 교육도 꿰어야 보배

사서 교육도 꿰어야 보배 캄보디아 지부 | 프로젝트 매니저 조우리 ▲사서 교육 후 단체 사진 선풍기 소리가 요란하게 돌아갑니다. 삐그덕 거리는 선풍기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올 때면 무더운 날씨가 한 걸음 물러 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우리 학교가 될 수 있을까요? 책은 사람을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으로 하반기 사서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사..

작성일 : 2019.12.23 / 댓글수 : 0 / 조회수 : 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