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국내활동소식 > 활동보고 > 국내활동소식
국내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국내후원팀 Tel : 02)3409-0303 / E-mail : member@goodhands.or.kr
국내활동소식
[후원자인터뷰] 내가 받은 것들을 돌려주고 싶습니다 - [후원자인터뷰]
작성자 지구촌공생회 작성일 2017.02.09 조회수 1,664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2739.JPG   (5.6MB / 2017.02.09 / hit: 11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메일
  • url복사
  • 프린터

기부란 내가 받은 것들을 돌려주는 것입니다.

-포항 대흥중학교 교장 이성봉 후원자님-


<지난 여름 케냐 현지교사들과 탄하스님에게 저금통을 전달하는 대흥중학교 학생들과 이성봉 후원자(맨 왼쪽)>


Q.
간단한 후원자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름은 성공 성, 만날 봉의 이성봉입니다. 경북 포항 대흥중학교의 교장으로 재직중입니다.

 

Q. 지구촌공생회와 인연을 맺게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지구촌공생회 케냐 지부의 지부장으로 계신 탄하스님의 속가언니분과 같이 교사 불자회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지구촌공생회를 알게 되었습니다.

 

Q. 이번에 모금활동으로 후원해주신 후원금을 케냐 교육지원후원금으로 사용을 원하셨는데 케냐 교육지원을 후원해주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탄하스님께서 케냐에서 열심히 힘써주시고 계시고, 전에 학교에 케냐 현지교사분들이 오셨을 때 감동을 받아서 그 분들께 보탬이 되고자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대흥중학교에서 저금통도 보내주셨는데 학생들은 기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원래 저금통은 다른 단체에 기부하기 위해 모았던건데 케냐 분들이 오신다는 소식을 듣고 지구촌공생회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도 직접 현지인들을 만나더니 기부에 조금 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로 변하였습니다.  


 

<케냐에서 오신 손님들을 맞이하여 단체 사진을 찍는 대흥중학교 학생들과 이성봉 후원자님 >


Q. 후원자님께서 생각하시는 나눔이란 무엇인가요?

인간의 삶 자체가 지구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것이기에 내가 받은 것들을 다시 지구에 돌려주는 것이 기부라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지구촌공생회 후원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중국집 아르바이트생이 한 달에 100만원이 안되는 월급을 받으면서도 자신의 월급의 대부분을 기부를 하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외식하면서 거리낌없이 쓰는 액수의 돈이 케냐 어린이들의 한 달 식비나 교육비로 충분하다니 우리가 그동안 돈을 너무 쉽게 생각하고 썼다는 것에 많은 반성을 했습니다.

 스님들과 얘기하면서 많은 분들이 기부라는 것이 거액의 돈을 후원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는데 물질적인 기부 외에도 돈이 많지 않아도 보시할 수 있는 그런 (얼굴표정을 밝게 한다던지, 남에게 선행을 베푼다는지, 격려를 해준다던지) 것들로도 남들에게 기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들이 적은 돈이라도 진심을 담아 후원을 한다면 세상이 더욱 좋아지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원팀 윤서정 간사

02.3409.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