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국내활동소식 > 활동보고 > 국내활동소식
국내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국내후원팀 Tel : 02)3409-0303 / E-mail : member@goodhands.or.kr
국내활동소식
[후원자인터뷰]몽골에 전해진 따스한 희망의 손길 - [후원자인터뷰]
작성자 지구촌공생회 작성일 2018.03.07 조회수 999
첨부파일 첨부파일 이미애 후원자.JPG   (1.1MB / 2018.03.07 / hit: 9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메일
  • url복사
  • 프린터

몽골에 전해진 따스한 희망의 손길





▲영화유치원 원장 이미애 후원자

 

영화유치원이 설립된 1987년도부터 몸담고 있는 이미애 후원자를 가을이 성큼 다가온 10월 어느날에 영화유치원에서 만나게 되었다. 이미애 후원자는 영화 유치원에 있으며 송월주 큰스님과 교류하며 자연스레 지구촌공생회의 단체도 알게 되었다고 한다. 평소에 나눔실천에 대하여 관심이 많고 가족 모두가 오래전부터 몽골 및 방글라데시에 봉사활동을 다니며 가족 모두가 자비실천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생각하며 살아와서 항상 남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살아왔다고 한다. 그러던 중 우연히 지구촌공생회에서 몽골에 유치원 건립 소식을 듣게 되고 건립 후원금에 동참하고자 선뜻 마음을 내어 후원금을 기부하였다. 이 기부를 시작으로 주변 지인들도 한마음 한 뜻으로 동참하여 금새 유치원 건립후원금이 모금되었다. 이 소중한 후원금을 바탕으로 건립된 유치원이 ‘145공생유치원이다. 이 유치원의 건립배경은 몽골이 90년대 초반 사회주의를 포기하고 체제변화를 시도한 이후 급속한 변화를 겪어, 수도인 울란바토르시 외곽에 외지에서 들어온 이주민들로 인해 거대한 빈민가가 형성되었다. 특히 교육시설에 있어 유치원이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유치원 건립은 어린이들을 위한 기초교육제공에 아주 중요한 역할로 꼭 필요한 기반 시설이다. 이미애 후원자는 145 공생유치원이 건립되고 나서 지구촌공생회 시찰단과 함께 방문하여 유치원에 원생들에게 필요한 학용품도 전달하는 등 이후에도 끊임없이 자비실천을 행하고 있다. 이러한 관심속에 145공생유치원은 더욱 발전하여 유치원에 원생도 초기 90여명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140여명까지 증가 되었다. 직접 자신의 후원금으로 지어진 유치원을 보며 굉장히 감회가 새롭고 이 유치원이 몽골 항올구에 한줄기 희망의 빛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또한 이미애 후원자는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몽골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곳곳에도 유치원 건립을 희망하고 있다고 한다. 평소 가족전체가 나눔을 최우선순위로 설정해두고 본인이 살아가는데 있어 쓸 돈을 다 쓰고 남은 금액으로 나눔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나눔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가짐으로 하며 매사에 항상 감사함을 가지고 살고 있다고 한다. 몽골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에도 많은 봉사활동을 개인적으로 꾸준히 행하고 있는 이미애 후원자, 앞으로 이러한 소중한 나눔 활동이 밑거름 되어 발전할 지구촌공생회를 기대해 본다.





                     

후원팀 이재호 주임

후원문의 02)3409-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