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국내활동소식 > 활동보고 > 국내활동소식
국내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십시오.
국내후원팀 Tel : 02)3409-0303 / E-mail : member@goodhands.or.kr
국내활동소식
[후원자인터뷰]라오스 아이들에게 내려진 교육의 단비 - [후원자인터뷰]
작성자 지구촌공생회 작성일 2018.07.05 조회수 776
첨부파일 첨부파일 DSC03587.JPG   (1.7MB / 2018.07.09 / hit: 6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메일
  • url복사
  • 프린터



라오스 아이들에게 내려진 교육의 단비




2013년 라오스에 방문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금수사 현강스님



2013, 부산 금수사의 자비 실천으로 라오스 비엔티안시 싸이타니구 코끼리 마을에 위치한 위양께오 금수사 유치원이 준공되었다. 더운 날씨 아래 비좁은 교실에서 공부하던 아이들은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게 되었고 당시 유치원에서 제일 시급하게 필요했던 화장실 건립도 함께 이루어져 유치원 아이들은 가뭄에 내려진 단비 같은 혜택을 받았다.



20134월 금수사 주지 현강스님은 신도분들과 함께 직접 유치원 현장에 방문하여 시설을 손수 점검하고 아이들을 위한 학용품과 유치원 운영 기자재를 지원하는 등 나눔을 아끼지 않으셨다.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낡았던 책걸상이 교체되었고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공부 할 수 있도록 유치원 곳곳에 필요한 시설물 보수도 함께 진행되어 아이들은 이전보다 안락한 환경에서 배움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인근 학교 보다 교육부 규정에 따라 교실 및 화장실 등 시설물 관리를 잘하고 안정적인 유치원 운영으로 입학 원생은 배로 증가하였다. 이와 함께 유치원 인근 5개 마을 아동들 약 100여명이 입학을 희망하였으나 아동 수 대비 건물이 좁아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다.유치원의 열악한 실정에 대해 전해들은 금수사 주지 현강스님은 비좁은 교실에서 수업 받는 아이들을 위해 교실 증축을 약속하며 나눔의 손길이 계속되었고, 마침내 지난 6월 금수사의 지원으로 유치원 증축이 시작되었다.9월이면 유치원 증축이 완료되어 110여명에서 최대 500여 명까지 수용인원이 늘어나 배우고 싶어도 배움의 기회조차 얻을 수 없었던 아이들은 이제 꿈을 위해 한 발짝 내딛을 것이다.


20139월에 진행된 라오스 위양께오 금수사 유치원 준공식



금수사 주지 현강스님은 평소 나눔에 대해서 나눔은 거창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며 금수사의 지원으로 라오스 아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더 많이 가지게 되어서 기쁘다고 전하였다. 평소 나눔을 생활처럼 실천하는 현강스님은 지난 20여 년간 부산 지역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소외 이웃을 돌보는 등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강스님은 단순히 아이들이 편안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라며 소박한 희망을 내비치며 이러한 지원을 할 수 있게끔 도움을 준 지구촌공생회와 이사장 송월주 큰스님께도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문의. 후원팀 이재호 주임

TEL. 02 3409 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