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나눔캠페인 > 소통하기 > 나눔캠페인
  • * 전체게시물 19건, 1/2 Page
게시판검색 검색하기

[온라인캠페인]엄마,아빠! 게르 유치원에서 만나요.

[온라인캠페인]엄마,아빠! 게르 유치원에서 만나요.

"유치원에 몽골의 전통 가옥 ‘게르’를 짓는다고요?" 지난달 몽골 145공생유치원에서 도움을 받고자 지구촌공생회 몽골지부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145공생유치원은 몽골 울란바타르시 항올구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지역은 편의시설 및 공공시설이 타 지역보다 부족한 편이어서 외부지원이 필요한 곳입니다. 어떠한 도움이 간절히 필요했을까요? 울란바트르 내 유치원들은 ‘교육2016-2020’이라는 정부 교..

작성일 : 2018.09.19 / 댓글수 : 0 / 조회수 : 25

[온라인캠페인]산꼭대기에 있는 우리 학교에도 물탱크가 생긴대요!

[온라인캠페인]산꼭대기에 있는 우리 학교에도 물탱크가 생긴대요!

산꼭대기에 있는 우리 학교에도 물탱크가 생긴대요!학교 필수 준비물, 물병을 가방에 넣고 산을 오르는 아이들 네팔 스리시데숄 종합학교는 해발고도 1,307M되는 높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학생들은 필수적으로 등교할 때 식수를 가방에 넣고 산에 올라야하는데요. 지구촌공생회에서 2010년도에 건립된 네팔 스리시데숄 종합학교는 유치원~12학년(대학과정)까지 있는 꽤 규모가 있는 종합학교이지만..

작성일 : 2018.09.13 / 댓글수 : 0 / 조회수 : 38

[온라인캠페인]"배움의 기회,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싶어요!"

[온라인캠페인]"배움의 기회,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싶어요!"

[온라인 캠페인 - 해피빈] 선생님!! 선생님!!아이들이 부르는 소리에 네팔 룸비니 지역 공립학교 선생님들의 하루는 누구보다 바쁘게 흘러갑니다. 룸비니 지역은 남부 평야 지역으로 산간 및 중간 지역과 비교하면 인구 수가 1.5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인구 수 대비 학교 비율이 31%(네팔 총 학교 34,782개)으로 타 지역에 비해 학교에 등록된 학생의 수가 1.5배~3배 이상으로 많답니다. 그렇다면 학생 수가 늘어난 만..

작성일 : 2018.09.03 / 댓글수 : 0 / 조회수 : 41

[온라인캠페인]비타민 나무를 선물하세요!

[온라인캠페인]비타민 나무를 선물하세요!

‘환경난민’을 아시나요? 몽골은 인구가 300만 명을 약간 넘는 소규모 국가, 우리와 비슷한 점이 많은 이웃나라입니다. 이웃나라에서 우리가 직면한 중대한 문제는 사막화였습니다. 몽골의 사막이 급격하게 넓어지고 이에 따라 황사와 미세먼지도 잦아지고 있습니다. ‘환경난민’, ‘기후난민’이란 말을 들어 보셨을까요? 실제 몽골 현지에서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뿌옇게 회색 빛으로 뒤덮는 황사를 수시로 볼 ..

작성일 : 2018.08.03 / 댓글수 : 0 / 조회수 : 78

[온라인캠페인]멈춰버린 우물, 모터펌프 교체가 필요해요

[온라인캠페인]멈춰버린 우물, 모터펌프 교체가 필요해요

멈춰버린 우물, 모터펌프 교체가 필요해요 9년간 올로로필 지역 주민과 쉼없이 함께한 우물 우물이 지어지기 전 케냐 올로로필 지역 주민들은 생활에 필요한 물은 어디서 구했을까요? 집과 가까운 빗물이 고인 웅덩이이에서 흙탕물을 물통에 담아 집으로 가져가는 어린 아이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고, 혹은 몇 KM 떨어진 우물로 걸어가 물을 길어와야만 생활용수 및 식수로 사용 할 수 있었답니다. ..

작성일 : 2018.05.30 / 댓글수 : 0 / 조회수 : 135

[온라인캠페인] 책으로 떠나는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온라인캠페인] 책으로 떠나는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100여권에불과한도서,아이들이꿈을펼치기엔역부족입니다네팔스리아다샤초등학교에는280명의아이들이오늘도선생님의이야기에쫑긋귀를기울이며,고사리손으로연필을잡고미래를그려나가고있습니다.칼바람도이겨내는아이들의학업에대한열정에도불구하고,교육에대한지원부족은아이들이받는학업의질을계속낮아지게만들고,더큰꿈을그릴수있는기회를앗아가고있습니다.스리아다샤초등학교에는도서관이있지만,책이100여권에..

작성일 : 2017.11.29 / 댓글수 : 0 / 조회수 : 457

[온라인캠페인] 마음의 양식을 채워주세요

[온라인캠페인] 마음의 양식을 채워주세요

마음의 양식을 채워주세요책은 흔히 마음의 양식이라고 합니다.그러나 빈곤국가의 아이들은 양식은 물론 마음의 양식마저 배부르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도서관은 있지만 자국어로 된 책이 많이 부족하고, 교과서마저 3~4명이 같이 보아야하는 실정입니다.꿈을 키워가는곳, 도서관몇몇 빈곤지역의 학교 도서관은 돌봄교실의 역할까지 하고있어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그러나 책이 그..

작성일 : 2017.09.01 / 댓글수 : 0 / 조회수 : 423

[온라인캠페인] 한 끼라도 배불리 먹고 싶어요

[온라인캠페인] 한 끼라도 배불리 먹고 싶어요

나뇨와 나사루는 오늘도 이크와를 캐먹다 지각을 했습니다8형제를 혼자 키우는 어머니 노심(Nosim, 30세)은 일을 하느라 아이들에게 아침밥을 챙겨주지 못합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나뇨(10세)와 동생 나사루(9세)는 동생들을 돌보고 집안일을 하느라 학교 가는 길에 배가 고파, 뿌리 식물인 야생 이크와(ikawa, 마의 일종)를 캐먹습니다. 올로레라 지역은 특히 건조한 기후로 어린 아이들이 땅을 파는데 오랜 시..

작성일 : 2017.07.03 / 댓글수 : 0 / 조회수 : 379

[온라인캠페인 ] 물에 잠긴 운동장, 마음놓고 뛰어놀고 싶어요

[온라인캠페인 ] 물에 잠긴 운동장, 마음놓고 뛰어놀고 싶어요

우기가 되면 물바다가 되는 학교우리나라에서는 자연재해가 일어나면 가까운 학교가 대피소 역할을 할 정도로, 학교는 그 어떤 곳보다 안전한 장소입니다. 그러나 캄보디아의 담꼬 초등학교 아이들은 오히려 학교에서 위험에 그대로 노출 되어 있습니다. 담꼬 마을의 담꼬 초등학교는 강과 단지 50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우기가 되면 강이 범람하여 학교는 물바다가 되곤 했습니다. 홍수가 날 때마다 나무..

작성일 : 2017.07.02 / 댓글수 : 0 / 조회수 : 394

[온라인캠페인] 똑순이 께띠아웅 가족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해주세...

[온라인캠페인] 똑순이 께띠아웅 가족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해주세...

똑순이 께띠아웅 가족에게 희망의 빛을 선물해주세요똑순이효녀께띠아웅안녕하세요저는미얀마에살고있는께띠아웅입니다.아빠와동생단란한세가족이함께아빠일터의기숙사에서살고있습니다.저는반년전부터근로장학생이되었어요.매일교실및복도청소와급식도우미등교내근로활동을하며매월$25의장학금을후원받고있어요.아빠가사주신부엉이저금통에차곡차곡저금하여필요한학용품도사고동생반찬도사줄거예요.그런데큰일이..

작성일 : 2017.05.04 / 댓글수 : 0 / 조회수 : 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