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공생회

나눔캠페인 > 소통하기 > 나눔캠페인
  • * 전체게시물 23건, 1/3 Page
게시판검색 검색하기

[온라인캠페인]지뢰의 위험을 모르는 아이들은 오늘도 다치고 있습...

[온라인캠페인]지뢰의 위험을 모르는 아이들은 오늘도 다치고 있습...

지뢰의 위험을 모르는 아이들은 오늘도 다치고 있습니다.캄보디아에 내려진 비극의 서막과거 약 30여년 동안의 전쟁과 내전을 겪어야 했던 나라 캄보디아!그 역사적 상처는 오늘날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이 투하한 100만톤 이상의 불발탄들, 그리고 베트남-캄보디아 전쟁 및 훈센파와 폴포트 크메르루즈 간의 내전을 겪으면서 매설된 수많은 지뢰들. 지금까지 지뢰로 인해 1만 9천여 명의 안..

작성일 : 2019.08.02 / 댓글수 : 0 / 조회수 : 136

[온라인캠페인]캄보디아 북서부 지뢰매설지역 K5 Belt 입니다.

[온라인캠페인]캄보디아 북서부 지뢰매설지역 K5 Belt 입니다.

전쟁과 내전, 상처 깊은 역사의 나라 캄보디아과거 약 30여 년 동안의 전쟁과 내전을 겪어야 했던 나라 캄보디아! 그 역사적 상처는 오늘까지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군이 투하한 100만톤 이상의 불발탄들, 그리고 베트남-캄보디아 전쟁 및 훈센파와 폴포트 크메르루즈 간의 내전을 겪으면서 매설된 수많은 지뢰들. 지금까지 지뢰로 인해 1만 9천 여 명의 안타까운 생명이 희생되었고, 4만 5천..

작성일 : 2019.06.25 / 댓글수 : 0 / 조회수 : 351

[온라인캠페인]바람이 불어오는 상상, 우리 학교에도 선풍기가 생길...

[온라인캠페인]바람이 불어오는 상상, 우리 학교에도 선풍기가 생길...

오전 7시, 오후 2시 한국의 초등학교 등교시간은 오전 9시, 캄보디아의 초등학교 등교시간은 오전 7시입니다. 매일 아침이면 눈 비비고 일어날 시간에 캄보디아의 아이들은 학교로 향합니다.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누어 수업을 하는 모습은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캄보디아 어린이들에게는 일상입니다. 왜 이런 차이가 생겼을까요? 열대 몬순기후에 속하는 캄보디아는 엄청 무더운 날, 더운 날, 비가 엄청 ..

작성일 : 2019.03.15 / 댓글수 : 0 / 조회수 : 396

[온라인캠페인]교과서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다시써요!!

[온라인캠페인]교과서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다시써요!!

교과서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다시써요!! 케냐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의 밑거름이 될 교과서 선물!같이가치with kakao 참여하기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9905아프리카 케냐,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가는 학교들을 소개합니다.아프리카 케냐 카지아도주,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 나가는 인키토 만오중고등학교와 날레포 태공중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넉넉하지 않은 가정 형편에도 학..

작성일 : 2018.12.07 / 댓글수 : 0 / 조회수 : 354

[온라인캠페인]엄마,아빠! 게르 유치원에서 만나요.

[온라인캠페인]엄마,아빠! 게르 유치원에서 만나요.

"유치원에 몽골의 전통 가옥 ‘게르’를 짓는다고요?" 지난달 몽골 145공생유치원에서 도움을 받고자 지구촌공생회 몽골지부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145공생유치원은 몽골 울란바타르시 항올구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지역은 편의시설 및 공공시설이 타 지역보다 부족한 편이어서 외부지원이 필요한 곳입니다. 어떠한 도움이 간절히 필요했을까요? 울란바트르 내 유치원들은 ‘교육2016-2020’이라는 정부 교..

작성일 : 2018.09.19 / 댓글수 : 0 / 조회수 : 507

[온라인캠페인]산꼭대기에 있는 우리 학교에도 물탱크가 생긴대요!

[온라인캠페인]산꼭대기에 있는 우리 학교에도 물탱크가 생긴대요!

산꼭대기에 있는 우리 학교에도 물탱크가 생긴대요!학교 필수 준비물, 물병을 가방에 넣고 산을 오르는 아이들 네팔 스리시데숄 종합학교는 해발고도 1,307M되는 높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교의 학생들은 필수적으로 등교할 때 식수를 가방에 넣고 산에 올라야하는데요. 지구촌공생회에서 2010년도에 건립된 네팔 스리시데숄 종합학교는 유치원~12학년(대학과정)까지 있는 꽤 규모가 있는 종합학교이지만..

작성일 : 2018.09.13 / 댓글수 : 0 / 조회수 : 396

[온라인캠페인]"배움의 기회,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싶어요!"

[온라인캠페인]"배움의 기회,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고 싶어요!"

[온라인 캠페인 - 해피빈] 선생님!! 선생님!!아이들이 부르는 소리에 네팔 룸비니 지역 공립학교 선생님들의 하루는 누구보다 바쁘게 흘러갑니다. 룸비니 지역은 남부 평야 지역으로 산간 및 중간 지역과 비교하면 인구 수가 1.5배가 많을 뿐만 아니라 인구 수 대비 학교 비율이 31%(네팔 총 학교 34,782개)으로 타 지역에 비해 학교에 등록된 학생의 수가 1.5배~3배 이상으로 많답니다. 그렇다면 학생 수가 늘어난 만..

작성일 : 2018.09.03 / 댓글수 : 0 / 조회수 : 451

[온라인캠페인]비타민 나무를 선물하세요!

[온라인캠페인]비타민 나무를 선물하세요!

‘환경난민’을 아시나요? 몽골은 인구가 300만 명을 약간 넘는 소규모 국가, 우리와 비슷한 점이 많은 이웃나라입니다. 이웃나라에서 우리가 직면한 중대한 문제는 사막화였습니다. 몽골의 사막이 급격하게 넓어지고 이에 따라 황사와 미세먼지도 잦아지고 있습니다. ‘환경난민’, ‘기후난민’이란 말을 들어 보셨을까요? 실제 몽골 현지에서는 계절을 가리지 않고 뿌옇게 회색 빛으로 뒤덮는 황사를 수시로 볼 ..

작성일 : 2018.08.03 / 댓글수 : 0 / 조회수 : 527

[온라인캠페인]멈춰버린 우물, 모터펌프 교체가 필요해요

[온라인캠페인]멈춰버린 우물, 모터펌프 교체가 필요해요

멈춰버린 우물, 모터펌프 교체가 필요해요 9년간 올로로필 지역 주민과 쉼없이 함께한 우물 우물이 지어지기 전 케냐 올로로필 지역 주민들은 생활에 필요한 물은 어디서 구했을까요? 집과 가까운 빗물이 고인 웅덩이이에서 흙탕물을 물통에 담아 집으로 가져가는 어린 아이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고, 혹은 몇 KM 떨어진 우물로 걸어가 물을 길어와야만 생활용수 및 식수로 사용 할 수 있었답니다. ..

작성일 : 2018.05.30 / 댓글수 : 0 / 조회수 : 653

[온라인캠페인] 책으로 떠나는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온라인캠페인] 책으로 떠나는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100여권에불과한도서,아이들이꿈을펼치기엔역부족입니다네팔스리아다샤초등학교에는280명의아이들이오늘도선생님의이야기에쫑긋귀를기울이며,고사리손으로연필을잡고미래를그려나가고있습니다.칼바람도이겨내는아이들의학업에대한열정에도불구하고,교육에대한지원부족은아이들이받는학업의질을계속낮아지게만들고,더큰꿈을그릴수있는기회를앗아가고있습니다.스리아다샤초등학교에는도서관이있지만,책이100여권에..

작성일 : 2017.11.29 / 댓글수 : 0 / 조회수 : 871